이전 3편에 이어 4편 내용을 이어 갑니다.
바이럴 마케팅의 단점?
다음은 바이럴 마케팅의 단점 목록입니다. 점검 해봅시다.
1. 통제불능
바이럴 캠페인은 순전히 공개된 후에는 통제할 수 없습니다. 그들은 대중에 의해 관리되기 때문에 끌 수 없습니다. 때때로 조직에 큰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2. 낮은 바이러스성
입소문이 적기 때문에 입소문 마케팅 노력이 실패할 수 있습니다. 고객이 보안 및 개인 정보 보호에 대한 우려 때문에 콘텐츠 제공을 거부하면 이런 일이 발생합니다. 비즈니스의 평판을 망칠 수 있고 회사의 향후 마케팅 전략 및 캠페인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3. 측정하기 어렵다
바이럴 마케팅 캠페인의 성공을 측정할 수 있는 기준은 없습니다. 바이럴 마케팅 캠페인의 결과로 인한 판매량 증가를 측정하는 회사의 능력은 불가능합니다.
4. 비반복
바이럴 마케팅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복제될 수 있는 많은 판촉 전술 중 하나가 아닙니다. 더욱이 재작업된 버전과 후속 캠페인도 효과적으로 작동할 수 있지만 대중이 빨리 거부할 것이기 때문에 반복해서는 안 됩니다.
5. 만들기 어렵다
바이럴 캠페인의 가장 중요한 측면은 고유한 창작물이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광고 메시지와 브랜드 이미지가 적절하게 혼합된 적절한 캠페인을 생성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6. 입소문(부정적)
사람들이 귀하의 자료를 긍정적으로 공유하면 귀하의 브랜드는 자동으로 입소문이 날 것입니다. 그러나 그들이 당신의 메시지를 부정적으로 해석한다면 당신의 브랜드는 불리하게 악명을 떨칠 것입니다. 더욱이 부정적인 홍보는 회사의 명성에 막대한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바이럴 마케팅이 브랜드에 어떤 이점을 줄 수 있습니까?
다음은 입소문 마케팅이 브랜드에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사항을 나열한 것입니다.
1. 올바른 청중
브랜드를 입소문으로 만들려면 먼저 대상 인구 통계를 설정해야 합니다. 입소문 정보가 공감할 수 있는 사람들에게 전달될 때만 효과가 있습니다.
인구 통계, 심리 통계 데이터 및 소셜 미디어 사용이 모두 포함됩니다(콘텐츠 기본 설정). 또한 대상 고객이 무엇을 높이 평가하는지 알고 있다면 팀은 그들과 관련이 있고 공유되고 입소문이 될 가능성이 있는 콘텐츠를 만들 수 있습니다.
2. 관련 소셜 미디어 플랫폼
대부분의 바이럴 마케팅 전략은 소셜 미디어 사이트에 집중되어 있으므로 주요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 있는 것은 비즈니스가 입소문을 내기 위한 필수 요소입니다.
대상 인구 통계에 따라 사용할 소셜 사이트를 결정해야 합니다. Instagram, Twitter, LinkedIn 또는 Facebook에서 바이럴 마케팅 캠페인을 시작하는 것은 훌륭한 아이디어입니다.
그러나 선택한 플랫폼에 따라 콘텐츠를 개발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Instagram의 경우 스토리, 피드 게시물 및 릴을 만들어야 합니다. 또한 Twitter를 사용할 때 트윗을 간결하고 요점을 유지하십시오.
3. 주의를 끌다
계속해서 늘어나는 콘텐츠 풀의 결과로 집중 시간이 매일 줄어들고 있습니다. 사람들이 스크롤을 멈추고 자료를 보도록 하려면 첫눈에 사람들의 관심을 끄는 게시물을 선별해야 합니다.
대담하고, 재미있고, 거칠고, 영감을 주거나, 그 중간 어딘가에 있는 메시지를 보내야 합니다. 또한 새로운 종류의 자료에 적응해야 합니다. Instagram 릴, TikTok 동영상, Facebook 보기 및 YouTube 단편으로 인해 현재 동영상 콘텐츠가 성공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4. 완벽한 시간에 게시물 시작
가능한 한 많은 사람들에게 도달할 수 있도록 자료 게시 시간을 정해야 합니다. 즉, 대상 고객이 가장 참여도가 높을 때 도달할 수 있도록 소셜 미디어에 게시할 최적의 시간을 결정해야 합니다.
그러나 게시하기 가장 좋은 시간은 소셜 네트워크와 대상 고객의 습관 및 선호도에 따라 결정됩니다.
또한 모든 소셜 플랫폼에서 A/B 테스트를 실행하고 결과를 분석하여 개인 최고의 시간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5. 감정 불러오기
모든 바이러스 이니셔티브의 효과는 사람들이 어떻게 느끼느냐에 따라 결정됩니다. 사람들은 감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내는 콘텐츠와 상호 작용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좋아하는 소셜 미디어 게시물을 고려하십시오. 그들은 당신을 웃게 만들었나요, 울었나요, 회상하게 했나요, 아니면 화나게 했나요? 마음에 떠오르는 마케팅 이니셔티브는 귀하의 인식에 영향을 미쳤을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당신의 캠페인을 기억하기 위해서는 당신도 똑같이 해야 합니다.
※ 다음에 이어지는 5편에서 블로그 바이럴 마케팅 가이드에 대해 최종 정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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