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바이럴 마케팅 은 비즈니스 또는 브랜드가 온라인 방법을 통해 제품이나 서비스를 보증하는 마케팅 유형입니다. 이 정보 또는 콘텐츠는 인터넷 전체에 산불처럼 퍼집니다.
'V-마케팅' 또는 '유기적 마케팅'이라고도 합니다. 또한 바이럴 마케팅은 매우 효과적이어서 막대한 양의 트래픽과 리드를 생성합니다.
캠페인의 목적은 소비자가 입소문을 통해 가장 많은 사람들과 콘텐츠를 공유하도록 장려하는 것입니다. 사례 연구에 따르면 의도적으로 이를 조장하는 블로그 및 동영상이 입소문을 타게 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흥미롭게도 많은 성공적인 바이럴 비디오의 단순함이 인기의 핵심입니다. 가장 많은 청중이 연결되어 있고 콘텐츠 배포를 기다리고 있기 때문에 마케팅 접근 방식으로 인기가 높아졌습니다.
또한 기술의 발전으로 소셜 미디어 에 접근하는 개인이 증가하면서 등장한 비교적 새로운 마케팅 방법입니다 . 그 다음은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이정표에 도달하면 콘텐츠가 입소문을 타게 됩니다.
소셜 네트워킹 사이트에서 입소문이 나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은 특정한 방식으로 달성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재미있고, 감성적이며, 창의적이고, 유익하거나, 놀라운 비디오 콘텐츠를 만드는 것이 포함됩니다. 나열된 소셜 미디어 플랫폼 중에는 Tik Tok, Facebook, Twitter, Instagram 등이 있습니다.
조회수 100만 뷰를 돌파하며 당초 '바이럴'이라는 별명이 붙었다. 그러나 더 많은 동영상이 조회수 100만 회에 도달하면 입소문이 날 수 있는 기준이 높아집니다. 처음에는 200만, 그 다음에는 500만까지 올라갑니다. 동영상이 바이럴되기 위해 필요한 조회수는 앞으로도 계속 증가할 것입니다.
바이럴 마케팅의 특징
바이러스성 마케팅에는 바이러스성 전략의 강력한 기반을 구축하는 세 가지 핵심 특성이 포함됩니다. 이 세 가지 요소가 없으면 입소문을 낼 기회를 놓치게 됩니다. 확인해 봅시다:
1 . 콘텐츠/메시지 : 공유 콘텐츠에는 모든 형태의 브랜드 관련 정보가 포함되어야 합니다. 이미지, 비디오, gif, 팟캐스트, 밈 등이 될 수 있습니다.
2. 메신저 : 콘텐츠나 메시지를 듣거나 배포하는 모든 개인이 메신저입니다. 메신저는 현재 또는 잠재 고객일 수도 있고 대상 인구 통계에 맞지 않는 사람일 수도 있습니다.
3. 생태계 : 콘텐츠가 전송되고 수신되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포함합니다. 무엇보다도 고객, 잠재 고객, 기대치 및 태도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잠재 고객이 아닌 사람도 생태계의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바이럴 마케팅의 작동 방식
바이러스 성 마케팅의 작업은 전통적인 마케팅과 완전히 다릅니다. 바이럴 마케팅은 정해진 대상이나 대상이 없습니다.
놀랍게도 바이럴 마케팅은 구현하기 쉽고 간단한 접근 방식입니다. 다음은 귀하가 해야 할 일입니다. 대상 청중을 위해 매력적인 비디오 또는 기타 콘텐츠를 만들고 인터넷에 게시하고 홍보하십시오. 이제 사용자가 최대한 공유하기를 기다리기만 하면 됩니다.
또한 행운이 그들에게 작용하는 경우를 찾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개인 사용자가 동영상을 업로드하고 갑자기 큰 인기를 얻으면. 그런 경우 바이러스 성은 사고와 함께 작동한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한편, 입소문이 나도록 콘텐츠에 치밀한 전략을 적용한다.
브랜드 비디오에 대한 분산 전략에는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표시 및 숨김. 표시와 관련하여 사용자는 처음부터 광고 또는 브랜드 콘텐츠를 보고 있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습니다. 은폐된 경우—브랜드의 참여가 나중에 노출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숨겨진 마케팅 전략을 사용하면 역효과를 낼 수 있으며 마케팅 캠페인을 귀하에게 불리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사용자가 속았다고 잘못 판단했거나 속았다는 느낌을 주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또한 콘텐츠를 공유할 때 스팸이나 기타 과도한 방법을 선택하지 마십시오. 가장 좋은 방법은 "바이러스 요인"이 귀하의 게시물에 불을 붙일 수 있는 좋은 위치와 시간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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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편은 다음 포스팅에서 계속 이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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