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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정보

효과적인 시간 관리 방법(ft.시간 관리의 이점)

시간 관리는 특정 활동에 할애할 시간을 계획하고 제어하는 ​​프로세스입니다.

 

시간 관리 방법
시간 관리 방법

 

좋은 시간 관리는 개인이 더 짧은 시간에 더 많은 것을 완료할 수 있게 하고 스트레스를 낮추며 성공적인 경력으로 이어집니다.

 

시간 관리의 이점

시간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능력이 중요합니다. 시간 관리를 잘하면 효율성 과 생산성 이 향상되고 스트레스가 줄어들며 삶의 성공률이 높아 집니다. 시간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면 다음과 같은 이점이 있습니다.

1. 스트레스 해소

작업 일정을 만들고 따르면 불안이 줄어듭니다. "해야 할 일" 목록에서 항목을 체크하면 가시적인 진전이 이루어지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것은 당신이 일을 끝내고 있는지에 대한 걱정으로 스트레스를 받는 것을 피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2. 더 많은 시간

시간 관리를 잘하면 일상 생활에서 더 많은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시간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사람들은 취미나 다른 개인 활동에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하는 것을 즐깁니다.

3. 더 많은 기회

시간을 잘 관리하면 더 많은 기회를 얻고 사소한 활동에 낭비되는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좋은 시간 관리 기술은 고용주가 찾는 핵심 자질입니다. 작업의 우선 순위를 지정하고 작업을 예약하는 기능은 모든 조직에 매우 바람직합니다.

4. 목표 실현 능력

좋은 시간 관리를 실천하는 개인은 목표와 목적을 더 잘 달성할 수 있고 더 짧은 시간에 그렇게 할 수 있습니다.

 

효과적인 시간 관리를 위한 팁

시간 관리의 이점을 고려한 후 시간을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몇 가지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1. 목표를 올바르게 설정하십시오

달성 가능하고 측정 가능한 목표를 설정하십시오. 

2. 현명하게 우선순위를 정하라

중요도와 긴급성을 기준으로 작업의 우선 순위를 지정합니다. 예를 들어, 일일 작업을 보고 다음을 결정합니다.

 

  1. 중요하고 긴급한 작업 : 이 작업을 즉시 수행하십시오.
  2. 중요하지만 긴급하지 않은 경우 : 이러한 작업을 언제 수행할지 결정합니다.
  3. 긴급하지만 중요하지 않음 : 가능하면 이러한 작업을 위임하십시오.
  4. 급하지 않고 중요하지 않음 : 나중에 처리하기 위해 따로 보관하십시오.


3. 작업 완료 시간 제한 설정

작업 완료를 위한 시간 제약을 설정하면 보다 집중하고 효율적으로 작업할 수 있습니다. 

각 작업에 할당해야 하는 시간을 결정하기 위해 약간의 추가 노력을 기울이는 것도 잠재적인 문제가 발생하기 전에 인식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렇게 하면 그들을 다룰 계획을 세울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회의 시간에 맞춰 5개의 리뷰를 작성해야 한다고 가정합니다. 그러나 회의 전에 남은 시간에는 그 중 4개만 완료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이 사실을 미리 알고 있으면 리뷰 작성을 다른 사람에게 쉽게 위임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사전에 시간 확인을 하지 않았다면 회의 1시간 전까지 시간 문제를 깨닫지 못했을 수도 있습니다. 

그 시점에서, 리뷰 중 하나를 위임할 사람을 찾는 것이 훨씬 더 어려울 수 있으며, 그들이 하루에 작업을 맞추는 것도 더 어려울 수 있습니다.

4. 작업 사이에 휴식을 취하세요

쉬지 않고 많은 일을 하다 보면 집중력과 의욕을 유지하기가 더 어렵습니다. 머리를 비우고 기분을 상쾌하게 하려면 작업 사이에 약간의 중단 시간을 허용하십시오. 짧은 낮잠을 자거나, 짧은 산책을 하거나, 명상을 하는 것을 고려하십시오.

5. 스스로 정리하라

더 장기적인 시간 관리를 위해 캘린더를 활용하세요. 프로젝트 또는 전체 프로젝트 완료의 일부인 작업에 대한 마감일을 기록합니다. 특정 작업에 전념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요일을 생각해 보십시오. 

예를 들어, 회사 CFO가 근무할 수 있는 날 현금 흐름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회의를 계획해야 할 수 있습니다.

6. 불필요한 작업/활동 제거

과도한 활동이나 작업을 제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무엇이 중요하고 시간을 할애할 가치가 있는지 결정하십시오. 불필요한 작업/활동을 제거하면 진정으로 중요한 일에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할 수 있습니다.

7. 미리 계획하라

당신이 해야 할 일, 즉 그날 끝내야 할 일에 대한 명확한 아이디어로 하루를 시작하십시오. 각 근무일이 끝나면 다음 근무일의 "할 일" 목록을 작성하는 습관을 들이십시오. 그래야 다음날 아침에 그라운드를 밟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