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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정보

2022년 새해 목표달성을 위한 작업 계획 세우는 방법 6가지 정리(ft.주간계획)

할 일 목록은 수년 동안 큰 인기를 끌었지만 이제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목록을 보다 구조화된 주간 계획으로 대체했습니다. 

 

작업 계획 작성 방법
작업 계획 작성 방법


왜일까요? 이유는 다양하지만 사람들은 다음과 같은 이유로 일반적인 할 일 목록이 더 이상 작동하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 해야 할 모든 일을 보고 압도됩니다.
  • 목록에 있는 항목의 우선 순위를 지정하는 방법에 대한 좋은 시스템이 없습니다.
  • 계속해서 목록에 추가하고 있지만 줄이는 것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작업 계획은 작업을 수행하는 동안 훨씬 더 체계적으로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할일 목록의 시각적 지도입니다. 그것은 당신이 성취하고 싶은 것을 생각하고 한 주를 더 작은 부분으로 나누도록 격려합니다. 

좋은 주간 계획을 사용하면 시간을 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고 주의가 산만해진 후 다시 집중하는 데 더 적은 시간을 할애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한 주 전체를 한 번에 시각화하면 달성할 수 있는 양을 크게 늘리는 방식으로 작업을 분산하고 우선 순위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모든 면에서 – 주간 계획을 통해 더 많은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작업 계획 작성

다음 6단계에 따라 개인 주간 시간 관리 계획을 수립하십시오. 계획의 마스터가 되면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단계를 추가해야 할 필요성을 느낄 수 있습니다.

 

1. 계획 도구 선택

모든 사람은 작업 계획에 사용할 도구에 대한 선호도가 있습니다. 일부는 여전히 연필과 종이 사용을 선호하지만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어디서나 작업에 액세스할 수 있는 디지털 도구를 찾고 있습니다.

매우 간단한 계획 도구에서 포괄적인 올인원 솔루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옵션을 사용할 수 있으므로 모든 사람이 자신의 작업에 가장 적합한 도구를 찾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시간을 내어 테스트하고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것이 무엇인지 확인하십시오.

 

2. 정기적으로 작업 계획

주간 계획 의식은 1년에 한 번 또는 한 달에 한 번만 하면 차이가 없습니다. 이유가 있어 매주 호출되며 작동하도록 하려면 습관을 만들어야 합니다. 먼저 주간 작업 계획을 세우는 데 사용할 요일을 선택합니다. 금요일 오후는 이를 위한 좋은 날입니다. 주간 성취를 검토하고 다음 계획을 미리 계획할 수 있습니다.

 

3. 계획 세우기

큰 그림의 목표를 나열하는 것으로 시작하십시오. 그런 다음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다음 주에 무엇을 성취해야 하는지 결정하십시오. 이상적으로는 주간 계획에 추가하는 작업은 큰 그림 목표에 더 가까이 다가가는 작업이어야 합니다.

 

다른 모든 작업은 주의를 산만하게 만듭니다.

TIP : 작업 계획을 처음 시작할 때 최소한 30분의 계획 시간을 확보하십시오. 당신이 그것을 처리하기까지 시간이 걸릴 것입니다. 결국 매주 10분 정도만 투자하면 됩니다.

 

4. 모든 것을 예약하라

다음 주에 무엇을 성취하고 싶은지 결정한 후, 그 일을 수행하는 데 필요한 시간을 계획하십시오. 한 주의 실제 작업량을 계획했는지 확인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달력에 추가하고 모든 시간이 있는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일정이 너무 많아 보인다면 다음 주에 우선 순위가 낮은 작업을 예약할 수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프로젝트가 아니라 작업을 완료할 시간을 계획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웹사이트 업데이트는 프로젝트이지 2시간 안에 완료할 수 있는 작업이 아닙니다. 프로젝트를 "블로그 게시물 작성" 또는 "새로운 사진 및 아트워크 찾기"와 같은 더 작은 작업으로 나눈 다음 각각을 수행할 시간 블록을 예약하십시오.

Tip 2 : 시간을 과도하게 예약하지 않도록 주의하십시오. 예상치 못한 회의 및 활동을 위해 달력의 최소 10%를 열어두고 생각하고 생각할 시간 또는 단지 휴식을 취하는 시간을 남겨두십시오. 예정된 휴식도 작업 사이에 완충 지대를 남기므로 계획된 시간을 조금 초과해도 괜찮습니다.

 

5. 계획에 충실하라

계획을 따르지 않으면 이 모든 계획은 낭비가 됩니다. 따라서 주의를 산만하게 하는 요소를 제거하고 계획에 충실하십시오. 물론 때로는 가장 잘 짜여진 계획도 조정이 필요하며 바로 여기에서 일일 계획이 필요합니다.

매일 아침, 출근하기 전에 하루 계획을 검토하고 필요한 경우 조정하십시오. 회의가 취소되거나 전날에 완료되지 않은 작업이 있는 경우. 이렇게 하면 매일의 우선 순위를 항상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TIP 3 : 중요한 것이 누락되지 않도록 하려면 완료되지 않은 작업을 즉시 다시 예약하십시오. 동일한 작업이 매주 다시 예약되는 경우 해당 작업을 다른 사람에게 위임합니다.

 

6. 반성하고 반복하라

매주 말에 주간 계획을 살펴보십시오. 과제 앞에 체크되어 있는 체크박스를 모두 보면서 보람된 성취감을 느껴보세요.

완료되지 않은 작업이나 취소된 회의가 있었습니까? 왜 그런 일이 일어 났는지 생각해보십시오. 작업을 완료하는 데 필요한 시간을 과소 평가 했습니까? 아니면 예기치 않은 일이 발생 했습니까? 이러한 반영을 바탕으로 다음 주에 대한 계획을 세우는 것이 더 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