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 효율성 향상은 현대 조직의 최우선 과제이며 클라우드 컴퓨팅은 IT 리소스 제공을 최적화하는 비용 효율적인 방법으로 부상했습니다.
클라우드 컴퓨팅에는 장단점이 있지만 기업이 인터넷을 통해 온디맨드 방식으로 IT 리소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여 애플리케이션, 스토리지 및 데이터베이스에 대한 액세스를 중앙 집중화하여 온프레미스 데이터 센터를 관리하는 데 시간을 할애할 필요가 없습니다.
클라우드 컴퓨팅의 장점 7가지
클라우드 컴퓨팅은 핵심 비즈니스 기능을 강화하고 기업이 온프레미스 인프라에 대한 의존도를 낮출 수 있게 해주기 때문에 널리 채택되었습니다. 이 섹션에서는 오늘날 기업이 클라우드로 계속 이동하는 주요 이유를 살펴보겠습니다.
1. 비용 절감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는 인프라에 대한 종량제 가격 모델을 제공합니다. 따라서 회사는 인프라를 선불로 구매할 필요 없이 온라인 컴퓨팅 리소스에 대한 액세스에 대해 타사 클라우드 서비스 공급자에게 비용을 지불할 수 있습니다. 이 가격 구조는 또한 기업이 장기 유지 관리 비용을 아웃소싱할 수 있도록 합니다.
또한 회사는 비용을 지불하고 싶은 기능을 선택하고 선택할 수 있으므로 일상적으로 사용하지 않을 기능이나 하드웨어를 구입할 필요가 없습니다. 예를 들어 특정 양의 스토리지만 필요한 경우 불필요한 리소스에 대해 추가 비용을 지불하지 않고도 비용을 지불할 수 있습니다.
2. 보안 강화
리소스를 클라우드로 이동할 때 데이터 보호를 고도로 숙련된 제3자에게 넘기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평판이 좋은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업체에는 리소스에 대한 물리적 액세스를 제한하는 내부 보안 제어 기능을 갖춘 전문 팀이 있습니다. 통제는 직원이 현장 데이터 센터에서 할 수 없는 방식으로 리소스에 물리적으로 액세스하는 것을 방지합니다.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업체는 바이러스나 맬웨어가 데이터를 손상시키지 않도록 인프라와 운영 체제를 업데이트하는 데에도 적극적입니다. 기업이 일상적인 책임을 완수하면서 인프라를 정기적으로 업데이트하는 데 어려움을 겪기 때문에 많은 온프레미스 데이터 센터에서는 그렇지 않습니다.
또한, 최고의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업체는 전송 중 및 저장 데이터를 무단 사용자가 읽을 수 없도록 암호화하고 시스템 장애가 발생할 경우 데이터를 정기적으로 백업합니다. 여러 서버에 데이터를 저장하면 한 서버가 다운되더라도 데이터를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운영 민첩성 및 확장성 향상
많은 조직에는 변동하는 컴퓨팅 요구 사항이 있습니다. 때때로 최대 수요 기간 동안 IT 인프라는 증가하는 수요를 따라가지 못합니다.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는 워크로드 급증을 충족하기 위해 주문형 하드웨어를 확장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이 문제를 해결합니다.
예를 들어 데이터 스토리지가 부족한 경우 즉시 추가 대역폭을 구입하여 운영 민첩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새 리소스를 프로비저닝하는 것도 실제로 필요한 리소스 수만큼만 비용을 지불하면 되므로 비용 효율적입니다.
새 인프라가 도착할 때까지 기다렸다가 이를 배포하는 데 몇 주를 보낼 필요가 없기 때문에 새 리소스를 프로비저닝하는 것도 더 빠릅니다. 온라인 포털을 통해 공급자에게 추가 리소스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데이터 백업 및 복구
대부분의 기존 현장 컴퓨팅 환경은 시스템 장애 및 자연 재해에 대처할 준비가 제대로 되어 있지 않습니다. 단일 데이터 손실 사고로 인해 상당한 가동 중지 시간과 소중한 개인 정보가 손실되어 서비스를 계속 제공하기 어려울 뿐만 아니라 회사가 규제 책임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 서비스는 사용자가 주문형 클라우드에 데이터를 자동으로 백업할 수 있도록 하여 향상된 데이터 백업 및 복구 기능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새 문서를 만들면 많은 서비스에서 즉시 문서를 저장할 수 있으므로 다른 장치를 통해 클라우드에서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주문형 클라우드 백업은 로컬 시스템 오류가 발생하더라도 다른 장치에서 중요한 데이터에 계속 액세스할 수 있도록 클라우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데이터의 최신 복사본이 항상 있는지 확인합니다.
5. 분석 기능
현대 조직에서 수집하는 데이터는 가치가 있지만 많은 조직에서 수집한 정보를 사용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클라우드 컴퓨팅을 사용하면 이 모든 데이터를 수집하고 중앙 위치에 저장할 수 있으므로 분석 기능을 사용하여 운영 효율성을 높이는 데 사용할 수 있는 통찰력을 식별할 수 있습니다.
AWS, Google Cloud 및 Azure와 같은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업체는 실시간으로 비즈니스 성과 데이터에 대한 하향식 보기를 제공하는 클라우드 분석 플랫폼을 제공하므로 이를 분석하고 의사 결정을 개선하고 성과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클라우드 분석을 사용하여 마케팅 전략의 효과를 모니터링하고 더 많은 고객을 확보하는 캠페인을 정확히 찾아내거나 공급망을 모니터링하여 상품 배송을 최적화하는 방법을 찾을 수 있습니다.
6. 재해 복구
다운타임과 데이터 손실을 방지하는 것은 정교한 온라인 사이버 위협뿐만 아니라 내부 사고, 정전 및 자연 재해에 대해 걱정해야 하는 현대 조직에게 매우 어렵습니다. 이러한 모든 위험 요소는 회사의 개인 데이터를 파괴하고 비용이 많이 드는 가동 중지 시간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전통적으로 재해 복구 솔루션은 너무 비싸서 대규모 조직에서만 리소스를 투자할 수 있었습니다. 오프사이트 클라우드 서버에 데이터를 저장하면 로컬 시스템 오류가 발생하더라도 중요한 리소스에 계속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자동화된 클라우드 동기화는 또한 백업에 파일을 수동으로 복사하는 데 몇 시간을 소비할 필요가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시스템 오류가 발생해도 모든 데이터가 손실되지 않으므로 안심하고 정상적으로 작업할 수 있습니다.
7. 주문형 액세스 및 유연한 작업
클라우드 컴퓨팅은 컴퓨팅 리소스에 액세스하는 위치 독립적인 방법이며 직원이 가정과 사무실에서 응용 프로그램과 문서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합니다. 직원이 클라우드에 액세스하려면 모바일 장치, 데스크톱 또는 태블릿에서 포털에 로그인하기만 하면 됩니다.
대조적으로, 온프레미스 설정에서는 직원이 사무실에 있어야 파일, 소프트웨어 및 응용 프로그램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의미에서 클라우드 컴퓨팅은 주문형 액세스를 지원합니다. 또한 회사는 직원들에게 집이나 사무실에서 일할 수 있는 유연한 작업 환경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유연 근무는 운영상 효율적일 뿐만 아니라 직원들이 더 나은 일과 삶의 균형을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여 직원 몰입도를 높여 업무와 개인적인 약속을 보다 효과적으로 조화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직원 의 95%가 재택근무와 동일하거나 더 높은 생산성을 보였다고 응답하여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 컴퓨팅의 단점 5가지
클라우드 컴퓨팅에는 명확하게 정의된 많은 이점이 있지만 특히 보안 취약성 및 운영상의 문제 영역에서 위험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이 섹션에서는 클라우드 채택자가 알아야 하는 몇 가지 단점을 살펴보겠습니다.
1. 덜 통제
인프라를 제3자에게 아웃소싱하면 데이터와 해당 데이터를 보호하는 데 사용되는 보안 조치에 대한 통제력을 잃게 됩니다.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업체에 데이터를 양도할 때 기본적으로 데이터를 보호하고 규제 의무를 충족하기 위해 필요한 제어가 구현되도록 하기 위해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업체를 신뢰하는 것입니다.
HIPAA와 같은 특정 규정에서는 데이터 보호에 대한 책임을 아웃소싱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으므로 통제력을 상실하면 규제 책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즉, 개인 데이터가 귀하 와 귀하의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업체에 의해 보호되도록 해야 할 책임이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벌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통제력 상실을 완화하는 유일한 방법은 잠재적인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업체가 제공하는 보안 조치에 대한 실사를 수행하고 책임의 시작과 끝을 아는 것입니다.
2. 보안 통제
클라우드로 전환하면 조직이 직면한 위협 환경이 크게 바뀝니다. 인프라를 제3자에게 아웃소싱한다는 것은 새로운 위험 환경에서 생존하고 데이터를 보호하기 위해 새로운 보안 제어를 구현해야 함을 의미합니다. 구현해야 하는 보안 제어 유형은 사용자와 클라우드 서비스 공급자가 보안을 담당하는 IT 작업에 따라 다릅니다.
일반적으로 사용자는 사용자 액세스, 애플리케이션, 운영 체제 및 네트워크 트래픽을 모니터링할 책임이 있지만 공급자와 맺은 계약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일부 클라우드 제공업체에는 HIPAA , PCI DSS , GDPR 및 FISMA 와 같은 규제 프레임워크를 준수하는 보안 제어 기능이 없습니다. 즉, 잠재적인 클라우드 제공업체와 소통하여 그들이 구현하는 제어 기능과 지원할 수 있는 규제 프레임워크를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3. 고객 지원
어떠한 형태의 IT 설정에도 기술적인 어려움은 불가피하며, 클라우드 서비스 플랫폼도 예외는 아닙니다. 클라우드 서비스에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이메일, 전화 또는 채팅을 통해 연중무휴 지원을 제공하는 제공업체를 선택하여 문제를 신속하게 해결하기 위한 지원에 항상 액세스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공급자가 24시간 고객 지원을 제공하지 않는 경우 연결 문제가 발생하면 지원 팀이 응답할 때까지 기다려야 하므로 가동 중지 시간과 재정적 피해가 더 커집니다. 공급자를 찾을 때 향후 기술적인 문제가 발생할 때마다 주문형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더 빠른 응답 시간을 가진 사람을 주시하세요.
4. 인터넷 연결 필요
클라우드에 액세스하려면 인터넷 연결이 필요합니다. 즉, 귀하 또는 클라우드 제공업체의 인터넷 연결이 끊어지면 직원이 중요한 IT 리소스에 액세스할 수 없습니다. 즉, 클라우드 컴퓨팅은 다운타임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DDoS 공격에서 정전, 자연 재해 또는 기상 이벤트에 이르기까지 귀하 또는 귀하의 제공업체의 인터넷 연결이 끊어지는 데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가장 널리 존경받는 제공업체라도 다운타임의 희생자가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2020년 AWS, Microsoft Azure 및 Google Cloud는 중단을 경험 했습니다.
SLA의 일부로 95% 또는 99% 가동 시간을 보장하지만 여전히 완전한 보호를 제공하지 않는 클라우드 공급자를 선택하여 이러한 위험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1-5%의 가동 중지 시간은 여전히 비즈니스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수 있지만 SLA는 해당 위험에 대한 노출을 제한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5. 사이버 보안
클라우드에 많은 양의 데이터를 저장하거나 클라우드 서비스에 의존하는 모든 회사는 사이버 공격의 위험이 높아집니다. 클라우드 서비스에는 보안을 유지하기 위해 알아야 하는 기존 컴퓨팅 설정과 다른 보안 취약점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클라우드 기반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는 회사는 DoS 공격의 위험이 증가합니다.
또 다른 위험 요소는 직원이 온라인 리소스에 액세스하기 위해 포털에 로그인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즉, 강력한 암호가 없으면 공격자가 해당 정보에 액세스하기 위해 무차별 대입 공격 또는 피싱 시도를 통해 직원을 표적으로 삼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위협을 완화하는 유일한 방법은 클라우드의 취약성에 익숙해지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전략을 개발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비밀번호 보안이 취약한 경우 직원에게 강력한 비밀번호를 선택하는 방법을 보여주는 정기적인 커뮤니케이션 캠페인을 발행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 컴퓨팅은 위험을 감수할 가치가 있습니까?
여러 면에서 클라우드 컴퓨팅의 장점은 위험을 훨씬 능가합니다. 클라우드 서비스를 올바르게 사용하면 IT 사용을 향상시켜 직원이 어디에서나 중요한 문서와 서비스에 액세스할 수 있지만 데이터를 보호하려면 클라우드별 보안 제어를 설계해야 합니다.
조사를 수행하고, 새로운 보안 제어를 생성하고, 가동 시간이 최대인 공급자를 찾고, 공급자의 보안 책임이 끝나는 곳과 귀하의 책임이 시작되는 곳을 파악하십시오. 이렇게 하면 직원이 주문형 데이터에 안전하게 액세스할 수 있도록 마이그레이션을 최대한 활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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